[서울=뉴스프리존]박나리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홍석륜 물리천문학과 교수가 제30대 한국물리학회 학회장에 선출됐다.

홍석륜 세종대 물리천문학과 교수
홍석륜 세종대 물리천문학과 교수

2일 세종대에 따르면 한국물리학회는 1952년에 물리학의 응용보급에 이바지하기 위해 창립된 학회로, 현재 12개의 분과와 7개의 지부 및 1개의 특별지부에서 18,000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한국물리학회 학회장에 선출된 홍석륜 교수의 임기는 2023년 1월부터 2024년 12월까지 2년이다. 홍 교수는 기초과학의 발전을 위한 기초과학 학회협의체(기과협) 회장직도 함께 수행할 예정이다.

홍 교수는 한국물리학회에서 실무이사장, 이사, 재무이사, 부총무이사, 연구비전위원장, 기초과학 학회협의체 교육정책위원장으로 활발한 활동을 해왔다.

또한 과총 과학기술자문단 자문위원, 한독나노포럼 및 한미나노포럼 대표단, 나노기술연구협의회 전문연구회 위원장 등도 역임했다.

현재 홍 교수는 한국그래핀학회 이사와 한국학술단체총연합회 이사를 맡아 왕성한 대외활동을 하고 있다.

홍 교수는 “큰 성원을 보내주신 회원들께 감사하다. 보다 구체적인 정책과 사업을 계획하여 공약 이행을 위해 힘쓰겠다. 앞으로 학회 운영에 있어 아낌없는 질책과 가르침을 부탁드린다”라고 소회를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