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뉴스프리존] 이기종 기자= 충남 계룡시는 계룡문화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직자 반부패 청렴교육’을 추진했다고 2일 밝혔다.

충남 계룡시는 계룡문화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직자 반부패 청렴교육’을 추진했다.(사진=계룡시)
충남 계룡시는 계룡문화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직자 반부패 청렴교육’을 추진했다.(사진=계룡시)

이번 계룡시의 전 직원 교육은 공직자들이 청렴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고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수행으로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공무원행동강령, 청탁금지법 및 금년 제정된 이해충돌방지법 등과 관련해 사례 위주로 진행됐다.

이와 관련해 이응우 계룡시장은 “모든 직원이 공직자의 핵심 가치인 청렴에 대해 올바르게 인식하고 공정한 조직문화 조성을 통해 시민에게 신뢰받는 계룡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계룡시는 청렴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청렴문화 조성 조례 제정 추진 ▴격무·비선호부서 지정 및 인센티브 제공 ▴투명한 예산집행 환경 조성 ▴노사협의회 운영 등 다양한 정책을 통해 공직자들의 자기반성과 변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