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 성종현 기자 = ‘2022 오토살롱위크’가 오는 9월16일부터 3일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가운데, 캠핑 모빌리티 관련 최신 제품과 기술 및 새로운 캠핑 문화 트렌드를 재조명하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오토살롱위크 캠핑카 ⓒ오토살롱위크 제공
오토살롱위크 캠핑카 ⓒ오토살롱위크 제공

오토살롱위크 조직위는 ‘2022 오토살롱위크’의 동시개최 행사인 ‘오토캠핑위크’를 통해 캠핑카 부스를 ‘캠핑 모빌리티 전문 전시회’로 확대 개편, 신기술과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레저차량과 차박용품, 캠핑용품 전시는 물론 신제품의 현장 판매 및 체험행사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이벤트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올해 전시회에서는 최근 MZ세대 등 매니아층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오버랜딩 캠핑 문화를 반영한 오버랜딩 튜닝카와 관련 용품을 비롯, 레트로 감성의 LP 턴테이블 ‘사운드룩’ 등 제품까지 새롭게 가세하면서 더욱 진화된 캠핑, 차박문화를 조명하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는 자동차 튜닝 및 전장용품, 액세서리 등 애프터마켓 산업 전반의 용품과 서비스를 비롯, 오토바이크, 이모빌리티 전문 전시부스를 운영하는 한편 각종 튜닝카, 럭셔리카, 클래식카들의 참가도 더욱 확대될 예정이어서 볼거리가 더욱 풍부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오토살롱위크는 “코로나 이후 미니멀캠핑, 차박 등 캠핑 유형이 다양한 형태로 진화하고 있고, 관련 제품도 여기에 맞춰 속속 선보이면서 성장하고 있다”며, “2022 오토살롱위크는 오토캠핑·차박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