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2022 ABB 전략포럼' 개최..ABB 산업 발전 방향 논의
상태바
대구시, '2022 ABB 전략포럼' 개최..ABB 산업 발전 방향 논의
  • 박종률 기자
  • 승인 2022.09.18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부전문가, 기업인, 대구시 관계자 등 100여명 참석

[대구=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대구시는 (재)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이하 DIP)과 공동으로 지난 16일 DIP 태양홀에서 인공지능, 빅데이타, 블록체인 산업 발전 뱡향을 논의하기 위해 '2022 ABB 전략포럼'을 개최했다.

지난 16일 DIP 태양홀에서 인공지능, 빅데이타, 블록체인 산업 발전 뱡향을 논의하기 위해 '2022 ABB 전략포럼'이 열리고 있다.(사진=대구시)
지난 16일 DIP 태양홀에서 인공지능, 빅데이타, 블록체인 산업 발전 뱡향을 논의하기 위해 '2022 ABB 전략포럼'이 열리고 있다.(사진=대구시)

대구시 미래 50년 핵심 키워드인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블록체인을 주제로 개최된 포럼에는 100여 명의 지역 ICT기업 관계자, 외부전문가, 대구시 미래ICT국 직원 등이 참여했다.

1부에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AI미래전략센터 신선영 센터장이 '정부의 인공지능 정책 및 동향'을 강의했고,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 인공지능데이터기획팀 류지웅 수석은 'ABB R&D 정책'을 설명했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ICT신산업팀 윤지석 팀장이 '블록체인 산업동향 및 실증사례'의 주제로 사례들을 상세히 소개했다.

2부에는 류동현 대구시 AI블록체인과장이 'ABB 산업육성 방안과 전략'을 설명하고,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김익순 박사가 '블록체인 거버넌스 사례'를 소개했다. 또 전문가, 기업(우경정보기술, 더아이엠씨, 빅웨이브AI 등) 패널토론을 통해 지역의 ABB 현안과 나아가야 할 방향 및 기업 애로사항 등을 논의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백동현 대구시 미래ICT국장은 "이번 포럼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대구에서 디지털 혁신을 이끌 기업들이 육성될 수 있도록 중앙부처와 긴밀히 협력해 대형 국책사업 발굴 등 다양한 사업을 기획하고 지원해 지역 주도의 디지털 생태계 육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