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고향사랑기부제서 지역 농산물 답례품으로 활용 건의

[충남=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농협충남세종지역본부(본부장 이종욱)와 (사)한국새농민충청남도회(회장 곽상연)는 21일 금산종합실내체육관에서 제27회 충남새농민 한마음 전진대회를 열었다.

농협충남세종지역본부(본부장 이종욱)와 (사)한국새농민충청남도회(회장 곽상연)는 21일 금산종합실내체육관에서 제27회 충남새농민 한마음 전진대회를 열었다.(사진=충남세종농협)
농협충남세종지역본부(본부장 이종욱)와 (사)한국새농민충청남도회(회장 곽상연)는 21일 금산종합실내체육관에서 제27회 충남새농민 한마음 전진대회를 열었다.(사진=충남세종농협)

한국새농민충청남도회(회장 곽상연)가 주최하고 국새농민금산군회(회장 김상훈)가 주관한 이날 대회에는 충남지역 새농민 900여명이 참가했다.

농업발전을 위해 헌신한 새농민 회원에 대한 시상, 지역사회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전달, 행복한 노후 준비를 위한 특강, 회원간 단결과 화합을 위한 한마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회원들은 2023년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에서 지역 농산물이 답례품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지자체에 건의하기로 했다. 스마트팜 보급, 소득증대를 위한 대체농작물 개발 등을 충남농업을 한층 발전시키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기로 다짐했다.

이종욱 농협충남세종지역본부장은 “새농민은 농축산업 각 분야의 최고 선도농업인으로 지역사회에서 선진농업을 이끌어 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충남 농업인의 실익증진과 권익향상을 위해 역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곽상연 충남새농민회장은 “자립·과학·협동의 새농민 3대 정신을 바탕으로 살기 좋고 희망이 넘치는 농업·농촌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변화하고 노력하는 충남새농민회가 되겠다”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