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해경청, ‘해양경찰의 날’ 기념 연안정화활동 실시
상태바
서해해경청, ‘해양경찰의 날’ 기념 연안정화활동 실시
  • 조완동 기자
  • 승인 2022.09.23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산강 하굿둑 배수갑문 일원에서 해양쓰레기 수거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서해지방해경청이 영암군 대불부두~영산강 하굿둑 배수갑문 일원에서 해양경찰의 날을 기념해 깨끗한 바다를 만들기 위한 연안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서해해경청 경찰관들이 영암군 대불부두~영산강 하구둑 배수갑문 일원에서 연안정화 활동을 펼쳤다.
서해해경청 경찰관들이 영암군 대불부두~영산강 하구둑 배수갑문 일원에서 연안정화 활동을 펼쳤다.

22일 서해해경청이 실시한 이번 행사는‘국제연안정화의 날 기념 해상정화활동’으로도 추진돼 서해해경청뿐만 아니라 목포해수청, 서해어업관리단, 해양환경공단과 자원봉사자 등 140여 명이 참여해 해양쓰레기 약 5t을 수거했다.

서해해경청 관계자는 “해양경찰의 날과 국제연안정화의 날을 기념해 해양 생태계를 아끼고 보호하기 위한 연안정화활동을 실시했다”며“아름다운 바다를 지키기 위해 더욱 노력하는 해양경찰이 되겠다 ”고 말했다.

해양경찰의 날은 지난 1996년 9월 10일 해양영토의 범위를 선포한 배타적 경제수역법의 시행일을 기념해 2013년 법정 기념일로 제정됐으며, 올해로 69회째다.

한편, 국제연안정화의 날은 지난 1986년 미국 텍사스주에서 처음 시작된 세계적인 해양환경운동으로,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을 전후로 100여 개 국가에서 약 50만 명이 참여하고 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