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희망화성 844포럼...지역간 불균형 해소
상태바
화성시, 희망화성 844포럼...지역간 불균형 해소
  • 김경훈 기자
  • 승인 2022.09.23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뉴스프리존] 김경훈 기자= 화성시가 지역 간 불균형을 해소하고 누구도 소외받지 않는 ‘균형발전 특례시 화성’을 구현하기 위해 22일 ‘2022 제4차 희망화성 844포럼’을 개최하고,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주요 사업과 정책을 논의했다.

희망화성 844 포럼은 화성시 전체 면적인 844㎢를 균형 있게 발전시키겠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화성시가  22일 2022 제4차 희망화성 844포럼을 개최했다.(사진=화성시)
화성시가 22일 2022 제4차 희망화성 844포럼을 개최했다.(사진=화성시)

이날 곽윤석 정책실장의 주재로 열린 제4차 포럼에서는 전략사업담당관과 화성시 균형발전기획단의 박수훈 제1분과장, 배강욱 제2분과장, 이민상 제3분과장, 최명식 국토연구원 주택토지연구본부 연구위원, 박용순 경기대학교 관광종합연구소 교수 등이 참석해 화성시 균형발전의 방향성을 정립하고 균형발전의 가치와 중요성에 대해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균형발전이란 어디에 거주하더라도 기본적인 삶의 질이 보장되어야 한다는 것이라는데 공감했다.

이어 화성시 공간구조 및 교통체계 분석을 통해 관광 현황 진단, 자원적·시장적·주체적 측면의 문제점 및 시사점 분석, 대중교통의 접근성과 자원간 연계성을 강화한 문화관광 활성화 등을 논의했다. 

이와 더불어 시민의 권리 측면에서 화성시 민선8기의 5대 비전인 ▲균형발전특례시 ▲스마트 미래도시 ▲포용적 복지도시 ▲친환경 생태․문화도시 ▲지역상생 기업도시가 분야별로 잘 구성돼 있으며, 이를 토대로 화성시가 문화, 환경, 복지 등이 균형적으로 갖추어진 도시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