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에듀힐링센터, 인성마당서 '메타버스 상담체험' 운영
상태바
대전에듀힐링센터, 인성마당서 '메타버스 상담체험' 운영
  • 이현식 기자
  • 승인 2022.09.23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택트 심리상담·코칭 체험 부스에서 다양한 상담·코칭 체험
- 대전시의회 김민숙 의원, 메타버스 통한 심리상담 체험 시연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3일부터 24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대전 학생, 학부모, 시민을 대상으로 열리는 '제6회 대한민국 어린이 놀이 한마당'과 연계해 ‘에듀힐링 인성마당’을 운영한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이 23일 오전 대전시교육청 '제6회 대한민국 어린이 놀이 한마당'과 연계해 ‘에듀힐링 인성마당’이 열린 가운데, 인성마당 프로그램이 진행된 에듀힐링센터에서 메타버스 심리상담·코칭 체험 부스를 방문해 관계자를 격려하고 있다.(사진=이현식 기자)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이 23일 오전 대전시교육청 '제6회 대한민국 어린이 놀이 한마당'과 연계해 ‘에듀힐링 인성마당’이 열린 가운데, 인성마당 프로그램이 진행된 메타버스 심리상담·코칭 체험 부스를 방문해 김선희 장학관의 설명을 들으며 웃고 있다.(사진=이현식 기자)

에듀힐링센터에서는 유택트 심리상담·코칭 체험을 주제로 대한민국놀이한마당과 연계해 다양한 상담·코칭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MBTI는 어때?” 부스에서는 MBTI로 만나는 나와 PAT(부모양육태도검사)를 통해 자녀 양육법을 점검할 수 있다. “메타버스 심리상담·코칭 체험” 부스에서는 HMD(Head Mounted Display: 머리에 쓰는 영상 표시장치)를 착용하고 메타버스 튜토리얼(사용지침서)을 체험하고 자신의 아바타를 만들어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상담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AI 힐링앱 체험“에서는 뇌파·맥파를 측정하는 정신건강분석기를 통해 스트레스 및 자율신경 계통의 신체 건강 정도를 분석하고, 그 결과에 따른 AI 힐링 앱을 체험할 수 있다.

유택트 심리상담·코칭 시스템은 면대면 상담, 비대면 상담(전화, ZOOM 활용 상담 등)에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가상현실세계 상담과 AI 힐링 앱 활용 마음건강을 지원하는 디지털 시대 상담시스템이다.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상담에 참여한 한 학생은 ”내 아바타를 직접 만들어서 아바타 상담사님과 만나서 말하는 게 신기했다. 아무에게도 말하지 못하는 고민을 맘껏 말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소감을 말했다.  

대전시의회 김민숙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이 23일 오전 대전시교육청 '제6회 대한민국 어린이 놀이 한마당'과 연계해 ‘에듀힐링 인성마당’이 열린 가운데, 인성마당 프로그램이 진행된 메타버스 심리상담·코칭 체험 부스를 방문해 직접 메타버스를 통한 심리상담 체험을 시연하고 있다.(사진=이현식 기자)
대전시의회 김민숙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이 23일 오전 대전시교육청 '제6회 대한민국 어린이 놀이 한마당'과 연계해 ‘에듀힐링 인성마당’이 열린 가운데, 인성마당 프로그램이 진행된 메타버스 심리상담·코칭 체험 부스를 방문해 직접 메타버스를 통한 심리상담 체험을 시연해 보고 있다.(사진=이현식 기자)

에듀힐링센터는 이번 기회를 통해 대전 교육가족에게 상담하고 코칭하는 학교와 가정 문화 조성의 기반을 제공하였다. 뿐만아니라, 대전시교육청이 전국 최초로 가동하고 있는 메타버스 심리상담·코칭 시스템을 알리는 자리가 돼, 메타버스 심리상담·코칭의 저변 확산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인성마당에서 펼친 에듀힐링센터의 디지털 시대에 걸맞는 유택트 심리상담·코칭 시스템은 교육가족과 일반 시민이 자기를 이해하고 아끼는 다양한 방법을 체험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 누구나 상담하고 코칭할 수 있도록 디지털 전환 시대에 부합하는 심리상담·코칭 시스템을 유지·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대전시의회 김민숙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이 23일 오전 '에듀힐링 인성마당’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메타버스 심리상담·코칭 체험 부스를 방문해 직접 메타버스를 통한 심리상담 체험을 시연하고 있다.(사진=이현식 기자)
대전시의회 김민숙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이 23일 오전 '에듀힐링 인성마당’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메타버스 심리상담·코칭 체험 부스를 방문해 직접 메타버스를 통한 심리상담 체험을 시연해 보고 있다.(사진=이현식 기자)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