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농협, '힌남노' 태풍피해 경주지역 농기계 순회수리 봉사활동 펼쳐
상태바
경북농협, '힌남노' 태풍피해 경주지역 농기계 순회수리 봉사활동 펼쳐
  • 박종률 기자
  • 승인 2022.09.23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경북농협은 태풍 '힌남노'의 집중호우로 침수피해를 입은 농업인들을 위해 지난 16일 남포항농협에 이어 23일 경주농협에서 농기계 순회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경북농협이 23일 경주농협에서 농기계 순회수리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사진=경북농협)
경북농협이 23일 경주농협에서 농기계 순회수리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사진=경북농협)

이번 봉사활동에는 경북농협 농기계기술자협의회 회원과 농기계 협력업체 정비요원 등 70여명이 참여해 농기계 순회수리와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트랙터, 경운기 등 농기계 무상수리와 농기계 안전교육 등을 중점적으로 실시해 수확기를 앞두고 농기계와 농경지 침수피해를 입은 농가의 영농활동 재개에 큰 도움이 됐다.

경주농협  최준식 조합장은 "수확기를 앞두고 태풍 '힌남노'로 인한 집중호우로 농기계 침수 피해가 컸으나 농기계 순회수리 봉사 덕분에 어려움에 처한 농업인들에게 큰 도움이 됐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금동명 경북농협본부장은 "태풍으로 많은 피해를 입은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농번기에도 불구하고 농기계 수리봉사 활동에 참여한 경북농기계기술자협의회 회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