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IWAS 이탈리아 월드컵대회 개최

[충남=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 홍성군 장애인직장운동경기부의 한 선수가 세계대회 금메달을 차지해 관심을 끌고 있다. 그 주인공은 홍성군 장애인직장운동경기부의 휠체어펜싱팀 권효경 선수다.

홍성군 장애인직장운동경기부의 휠체어펜싱팀 권효경 선수가 세계대회 금메달을 차지했다.(사진=홍성군청)
홍성군 장애인직장운동경기부의 휠체어펜싱팀 권효경 선수가 세계대회 금메달을 차지했다.(사진=홍성군청)

권 선수는 지난 22일부터 25일 열린 세계휠체어펜싱협회(IWAS)가 주관한 2022 IWAS 이탈리아 월드컵대회에 참가해 금메달을 획득했다.

앞서 권 선수는 올해 4월 브라질 상파울루 월드컵 대회에서 에뻬 은메달, 플러레 동메달을 획득한 바 있다. 6월 태국 촌부리 월드컵대회에서도 같은 종목에 은1, 동1를 획득하고, 혼성 에뻬 단체전에서도 동메달을 획득하는 등 세계 최정상의 실력을 보여왔다.

권 선수의 이번 금메달 획득으로 내년도에 개최되는 아시안게임과 2024년 파리 패럴림픽에서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 선수들이 더욱 많은 국제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해 패럴림픽 등 메이저 국제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