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회전익항공대, 완도해양경찰서 등 방문 안전관리 실태 확인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김종욱 서해지방해양경찰청장이 26일 서·남해지역 치안현장을 점검했다.

김종욱 서해해경청장이 전남 영암군에 있는 목포회전익 항공대를 방문해 현장세력 대응테세를 점검했다.
김종욱 서해해경청장이 전남 영암군에 있는 목포회전익 항공대를 방문해 현장세력 대응테세를 점검했다.

김 청장은 이날 전남 영암군 목포회전익항공대와 완도군 완도해양경찰서 등을 방문했다.

김 청장은 이 자리에서 업무 현황 청취와 안전관리 실태 점검, 직원과의 대화, 업무유공자 표창 수여 등의 시간을 가졌으며, 충돌 도주선박 조사 관련 완도서 직원들을 격려했다.

목포항공대는 배타적경제수역(EEZ)과 서·남해안 일대의 해양치안 수요와 응급환자 구조, 각종 재난상황 등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 1997년 11월 창설됐다.

완도해양경찰서는 전남 5개군을 관할하고 있으며 대부분 얕은 수심의 리아스식 해안으로 맞춤형 안전관리를 통해 현장 중심의 안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종욱 서해해경청장은 “신속·정확한 현장대응을 위해 애쓰는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국민에게 신뢰받는 바다의 수호자가 되도록 앞으로도 계속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