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의회 행자위, 주요사업장 현장 점검
상태바
김해시의회 행자위, 주요사업장 현장 점검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09.27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메디컬실용화센터, 화목맑은물순환센터

[경남=뉴스프리존]이진우 기자 =김해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는 지난 26일 제248회 제1차 정례회 일정에 따라 김해시 주요사업장을 방문해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현장방문은 조팔도 위원장을 비롯해 송재석 부위원장, 조종현 의원, 주정영 의원, 김동관 의원, 이철훈 의원, 김유상 의원, 배현주 의원 등 소속위원들이 참석했다.

김해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는 지난 26일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메디컬실용화센터를 방문해 관계자로부터 주요 현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김해시의회
김해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는 지난 26일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메디컬실용화센터를 방문해 관계자로부터 주요 현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김해시의회

이들은 먼저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메디컬실용화센터를 방문해 관계자로부터 주요 현안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입주 기업을 직접 찾아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소속위원들은 “메디컬실용화센터가 지능형 기계기술과 의생명 의료융합기술개발 선도로 김해시가 의료 거점도시로 앞장 설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메디컬실용화센터는 의료용품과 재활기기를 개발할 수 있는 연구개발실과 생산지원실, 공동장비실(EO 가스멸균실, 표면처리실, 전자빔실, 성능평가실 등) 기업이 활용할 수 있는 GMP 클린룸, 기업입주실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어 이들은 화목맑은물순환센터를 방문해 시설 현황 및 주요 현안에 대해 점검하고 현장을 꼼꼼히 살펴봤다.

조팔도 위원장은 “악취발생 등으로 인근 지역주민들의 민원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양질의 하수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맑고 깨끗한 수질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김해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는 27일 진영폐기물매립장, 음식물류 폐기물 자원화처리시설, 재활용품선별장, 음폐수 바이오가스에너지화시설 등을 방문할 예정이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