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친화도시 조성으로 나아질 것 78.9%
여성친화도시 정책제안 시민토론회 개최

[경남=뉴스프리존]박유제 기자=창원YWCA가 최근 시민 15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창원시를 여성이 살기 좋은 도시라고 답변한 응답자는 29.9%에 그친 반면, 여성친화도시 조성으로 나아질 것이라는 응답자는 78.9%에 달했다.

이처럼 양성 평등과 사회적 약자가 보호받는 도시로 만들기 위한 여성친화도시 정책제안 시민토론회가 27일 창원YWCA 주최로 여성회관 창원관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창원YWCA가 27일 주최한 여성친화도시 정책제안 토론회 ⓒ창원시

시민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토론회는 창원시 여성친화도시 현주소를 살펴보고 향후 지속가능한 여성친화도시로 발전하기 위해 여성친화도시 5대 목표 ▲성평등정책 추진 기반 구축 ▲여성 경제・사회 참여 확대 ▲지역사회 안전 증진 ▲가족친화환경 조성 ▲여성 지역사회활동 역량강화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토론회에 참가한 시민들은 여성친화도시는 여성뿐만 아니라 양성이 평등하고 사회적약자가 보호받는 도시로 여성일자리와 돌봄서비스 확대, 안전 등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5대 목표별 정책이 필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했다.

창원시 관계자는 “여성, 노인, 아동 등 사회적약자에 대한 배려를 통해 지속가능한 성평등한 동북아 중심도시 창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시민들이 관심과 참여로 힘을 모아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