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 초∙중∙고 교육과정 업무담당자 연수 운영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7일부터 오는 30일까지 4일간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육과정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학교 교육과정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대전시교육청이 초·중·고등학교 교육과정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학교 교육과정 역량 강화 연수' 모습.(사진=대전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이 초·중·고등학교 교육과정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학교 교육과정 역량 강화 연수' 모습.(사진=대전시교육청)

이번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 시안 발표에 따라 새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 및 적용 방안을 탐색하면서,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학생 중심 교육과정 편성·운영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 교육과정 업무담당자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초등학교는 선택과목 개발 및 운영 방안을 주제로 특강을 하고, 중․고등학교도 2022 개정교육과정과 고교학점제 추진 방향에 대한 특강과 함께 2023학년도 입학생 교육과정 편제표에 대한 안내 및 컨설팅을 진행하며 학교 현장을 밀착 지원한다.

특히 연수에 참가한 교사들은 학교 상호 간 교육과정 운영과 관련된 정보를 공유하고 학교의 여건과 특성에 맞는 교육과정을 설계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 학교 교육과정 운영 내실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시교육청 윤기원 교육정책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초․중․고등학교 교육과정 업무담당자들이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 교육청에서도 학교 교육과정이 다양하고 창의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정책을 통해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