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롯데타운 실시계획인가 1년 연장
상태바
부산시, 롯데타운 실시계획인가 1년 연장
  • 최슬기 기자
  • 승인 2022.09.28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98년 3월 최초 실시계획 변경인가 후 7번째

[부산=뉴스프리존] 최슬기 기자=부산시는 롯데 측이 제출한 부산롯데타운 실시계획에 대해 12개월 연장해 변경인가를 결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9월 초 롯데 측은 부산롯데타운의 계획이 포함된 도시계획사업(시가지조성사업)의 사업 기간을 24개월 연장하는 실시계획 변경인가를 신청했다.

부산시청
부산시청 ⓒ뉴스프리존DB

이에 부산시는 롯데 측이 부산롯데타워의 상부철골구조 공사를 시행 중인 점, 건축변경 관련 경관위원회의 조건부 의결을 받은 점, 롯데타워의 네이밍 공모를 진행하고 건축심의를 신청한 점 등을 고려해, 롯데 측이 제출한 2023년 5월 공사착공 사업추진 계획을 포함한 실시계획을 12개월 연장해 변경인가 하기로 결정했다.

부산롯데타운은 1998년 3월 최초 도시계획사업(시가지조성사업) 실시계획 인가 후 금회까지 총 7차례 실시계획 변경인가를 받았다. 현재 롯데타운 부지 내 백화점동, 아쿠아몰동, 엔터테인먼트동은 조성이 완료돼 임시사용상태로 영업 중이며, 부산롯데타워는 부지만 조성된 채 남아있는 상황이다.

부산시는 이번 변경인가 이후, 롯데 측에서 2023년 5월 부산롯데타워 공사착공 등 제출한 사업계획대로 약속을 이행하는지 등을 꼼꼼히 따져보고, 다음 실시계획인가에 대한 방침을 결정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롯데 측에 부산롯데타워의 조속한 행정절차 이행 및 사업추진을 독려하는 등 단계별로 도시계획사업 관리를 철저히 하겠다”고 전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