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오후 5시 문화예술회관...기부전달식, 시민사진 콘테스트 등 진행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목포시가 오는 30일 오후 5시 문화예술회관에서 제60회 목포 시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목포시청 청사.
목포시청 청사.

목포시는 시민의 날인 10월 1일이 토요일이고, 10월 3일 개천절이 월요일로서 연휴 기간에 포함되는 등 목포뮤직플레이도 9월 30일~10월 2일 개최에 따라 시민 편의와 행사중복 방지를 위해 기념식을 하루 앞당겼다.

기념식은 이날 오후 5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박홍률 목포시장을 비롯 김원이 국회의원, 문차복 시의회의장, 도·시의원, 각급 유관기관 단체장, 시민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합과 소통의 시간으로 진행된다.

목포청년예술인이 주축으로 구성된 예술팀들의 식전 축하공연으로 막을 여는 기념행사는 시민의 상 시상, 기부전달식, 목포의 찬가 합창 등으로 진행된다.

이번 기념식에서 처음으로 목포변천사 영상, 시민의 날 기념 기부 릴레이, 시민사진 콘테스트 등이 마련돼 시민의 참여를 높이고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목포시는 시민의 날을 경축하기 위해 10월 1일 하루 동안 자연사박물관, 어린이바다과학관, 생활도자박물관, 근대역사관, 목포문학관 등 5개 관광시설이 목포시민과 자매결연 도시(서울 서대문구, 성남시, 창원시, 청주시, 영주시) 시민을 대상으로 무료 입장을 실시한다.

한편, 민간에서도 시민의 날 축하 동참으로 삼학도크루즈가 10월 1일 하루 동안 목포시민에 대해 탑승료 50% 할인하고, 평광상인회가 9월 30일~10월 1일 식당 방문 고객들에게 음료수 1병을 무료로 제공하며 목포해상케이블카 등 다양한 업체에서 기부나눔에 참여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