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준비하겠다"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28일 광주서 열린 제8차 비상경제민생회의에서 “디지털 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이 28일 광주에서 열린 제8차 비상경제민생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이 28일 광주에서 열린 제8차 비상경제민생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제8차 비상경제민생회의를 주재하고 디지털 강국으로 나가기 위한 전략에 대해 논의했다.

윤 대통령은 “글로벌 인공지능 경쟁력을 세계 3위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데이터 시장 규모를 2배 이상 성장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윤 대통령은 “반도체와 양자 컴퓨팅, 메타버스와 같은 다양한 전략 분야에 집중 투자해 초일류, 초격차 기술을 확보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러한 디지털 기술은 사회 안전망을 보다 더 촘촘히 이어줄 것"이라면서“정부는 돌봄 로봇과 인공지능 전화 서비스로 어르신들의 일상을 챙기고, 클라우드 기반 병원정보 시스템과 인공지능 의료기술을 활용해 국민의 건강을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윤 대통령은 “뉴욕에서 발표한 '디지털 구상'과 오늘 발표한 '디지털 전략'을 토대로 디지털 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