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30일까지 학생 대상 '나만의 정원 만들기 프로그램' 실시

[경북=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경북 경산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 19일부터 30일까지 학생들을 대상으로 '나만의 정원 만들기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경산교육지원청 Wee센터가 실시한 '나만의 정원 만들기 프로그램'에 학생이 참여하고 있다.(사진=경산교육지원청)
경산교육지원청 Wee센터가 실시한 '나만의 정원 만들기 프로그램'에 학생이 참여하고 있다.(사진=경산교육지원청)

2학기 상담주간 프로그램 중 하나인 '나만의 정원 만들기 프로그램'은 심리치료 기법 중 하나인 원예치료를 활용한 프로그램으로, 농장 만들기 키트를 활용해 직접 작은 농장을 만들고 씨를 뿌려 식물을 키워보는 프로그램이다.

원예치료는 식물을 가꾸는 활동을 통해 창의력 및 자제력 증진, 오감 자극을 통한 뇌 발달, 부정 정서 감소, 자아존중감 향상 등 학생들에게 많은 심리적 이점을 제공한다.

이양균 경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생들은 학교에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다.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원예치료 이외에 다양한 방법들을 제시해 줄 필요가 있다"며 "앞으로 학생들이 건전한 방법으로 심리적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