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 바이오인증 공항 연계 서비스' 실시
전국 14개 공항(인천공항 제외)

[대구=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DGB대구은행은 국내선 탑승 시 신분증 없이 탑승 수속이 가능한 'DGB 바이오인증 공항 연계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DGB대구은행이 국내선 탑승 시 신분증 없이 탑승 수속이 가능한 'DGB 바이오인증 공항 연계 서비스'를 실시한다.(사진=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이 국내선 탑승 시 신분증 없이 탑승 수속이 가능한 'DGB 바이오인증 공항 연계 서비스'를 실시한다.(사진=DGB대구은행)

'DGB 바이오인증 공항 연계서비스'는 DGB대구은행에 등록된 바이오(손바닥정맥) 정보와 휴대폰번호를 이용해 간편하게 국내선 탑승수속이 가능한 서비스로, 인천공항을 제외한 전국 14개 공항에서 국내선을 탑승할 때 사용할 수 있다.

DGB대구은행은 지난 2017년 지방은행 최초로 통장과 카드 없이 손바닥 정맥정보를 통해 ATM거래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바이오인증 서비스를 꾸준히 개발해왔다.

이번 'DGB 바이오인증 공항 연계서비스'는 DGB대구은행에 등록된 바이오(손바닥정맥) 정보를 비금융 분야에 활용하는 첫 번째 사례다.

'DGB 바이오인증 공항 연계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DGB대구은행 전영업점에서 사전등록 후 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미 바이오(손바닥정맥) 정보를 등록한 고객은 공항 연계서비스 별도 신청 후 이용할 수 있다.

DGB대구은행은 바이오(손바닥정맥) 인증으로 영업점과 자동화 기기에서 신분증, 카드, 통장, 도장 없이 입.출금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각종 조회 및 제신고 업무 등에도 추가해 신분증이 필요 없는 간편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