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대구=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지난 1일 호텔 인터불고 대구(만촌) 2층 컨벤션 홀에서 '2022 고교학점제 정책 공감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대구시교육청이 지난 1일 호텔 인터불고 대구(만촌) 2층 컨벤션 홀에서 초‧중‧고 학생 및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정책 공감 콘서트'를 개최하고 있다.(사진=대구시교육청)
대구시교육청이 지난 1일 호텔 인터불고 대구(만촌) 2층 컨벤션 홀에서 초‧중‧고 학생 및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정책 공감 토크 콘서트'를 개최하고 있다.(사진=대구시교육청)

사전 신청을 받은 초.중.고 학생 및 학부모 4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고교학점제 정책 공감 토크 콘서트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했다.

1부는 서울대 교육학과 신종호 교수의 '미래역량을 디자인하는 학교교육 4.0'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2부는 ▲학생, 교사, 학부모의 현장 발언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고교학점제지원선터장이 말하는 정책 이야기 ▲교육감, 교육부 차관과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로 진행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대구의 고교학점제는 모든 학생들이 스스로 적성과 진로에 맞게 과목을 선택하고, 무엇보다 교육과정에 기반한 수업과 평가의 내실화를 강조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구 미래 역량 교육의 혁신 방향을 바탕으로 고교학점제 정책을 추진함에 있어 학부모와의 소통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생방송에 참여하지 못한 학부모를 위해 유튜브 방송 편집본을 대구시교육청 진로진학 온에어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