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K 드라마] 인도네시아 휩쓴, '당소말' 4주째 1위 '굳건'
상태바
[해외 K 드라마] 인도네시아 휩쓴, '당소말' 4주째 1위 '굳건'
  • 김소영 기자
  • 승인 2022.10.03 2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네시아 주간 TOP1~5위 韓콘텐츠가 차지
인도네시아 장관 '한국 드라마' 언급 이유 있었다
'당소말' 지창욱×수영, 글로벌 인기 뜨거워

[뉴스프리존]김소영 기자= 한국 드라마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영제: If You Wish Upon Me)을 필두로 한 K-콘텐츠가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아시아 곳곳에서 뜨겁게 사랑받고 있다.

지난 27일 아시아 최대 OTT 플랫폼 Viu(뷰)가 발표한 9월 3주차 집계(9월 19일~25일)에 따르면 배우 지창욱과 최수영이 주연으로 활약하는 KBS 2TV 수목드라마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이하 '당소말')은 인도네시아 Viu 주간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는 현지 공개 후 무려 4주 동안 거머쥔 1위 성적표다.

아시아권에서 특히, 인도네시아 Viu도 지난 26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주간 TOP5를 공개했다. 1위 '당소말'부터 2위 '법대로 사랑하라(The Law Cafe)', 3위 '오늘의 웹툰(Today's Webtoon)', 그리고 4위인 예능 프로그램 '청춘MT(Young Actors' Retreat)'와 5위 '쇼윈도: 여왕의 집'(Show Window: The Queen's House)까지 TOP1~5위가 모두 K-콘텐츠라는 점이 특히 인상적이다.

최근 이와관련하여 드라마 부분 인도네시아 관광창조경제부 장관이 자국민에게 한국 드라마만 보지 말고 자국 드라마도 즐겨달라고 호소한 것을 이해할 수 있는 맥락이다.

또한, '당소말'은 인도네시아 외에도 말레이시아와 홍콩에서 각각 2위, 그 밖에 싱가포르, 필리핀 등에서도 모두 TOP5 안에 진입하는 등 지속적인 관심과 인기를 받고 있다. 현지 관계자는 "다수의 글로벌 팬을 보유한 지창욱과 그룹 소녀시대 멤버이자 배우로서 활약 중인 수영의 글로벌 인기가 영향을 끼쳤다"라고 분석했다.

k드라마의 콘텐츠, Viu는 아시아 최대 OTT 플랫폼으로 올해 국내에서 방영된 '어게인 마이 라이프', '왜 오수재인가', '오늘의 웹툰' 등을 비롯해 현재 국내 방영중인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 '법대로 사랑하라' 등을 아시아를 비롯한 중동, 아프리카 등 16개국에서 서비스하고 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