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응급환자의 신속한 이송을 위해 최선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목포해경이 연휴 기간에 관내 도서지역과 해상에서 잇따라 발생한 응급환자를 육지로 신속하게 이송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목포해경이 휴일 기간 중에 관내 도서지역과 해상에서 잇따라 발생한 응급환자 긴급 이송에 진땀을 흘렸다.
목포해경이 휴일 기간 중에 관내 도서지역과 해상에서 잇따라 발생한 응급환자 긴급 이송에 진땀을 흘렸다.

목포해경은 3일 오전 8시 19분경 진도군 관매도에서 주민 A씨(50대, 남)가 심한 무릎 통증으로 거동이 불가하다는 신고를 받고 진도파출소 연안구조정을 급파해 A씨를 진도군 서망항으로 이송했다.

이에 앞서 해경은 지난 30일 오후 5시 51분경 신안군 상태도 주민 B씨(50대, 여)가 갯바위에서 넘어져 머리를 다쳤다는 신고를 받고 경비함정을 급파해 진도군 서망항으로 긴급 이송했다.

같은 날 오후 7시 41분경 신안군 자은도 북서쪽 8.5km 인근 해상에서 조업을 하던 선원 C씨(40대, 남)가 갑자기 쓰러진 후 의식이 희미해지며 의사소통이 어렵다는 신고를 받고 경비함정으로 신안군 지도읍 송도항으로 이송했다.

또 지난 1일 낮 12시 37분경 진도군 관매도에서 관광객 D씨(60대, 남)가 맹장염이 의심된다는 신고를 받고 연안구조정을 이용해 육지로 이송했다.

지난 2일에는 오후 1시 52분경 진도군 조도 인근 해상에서 선원 E씨(30대, 남)가 조업 중 머리를 다쳤다는 신고를 받고 육지로 이송했다.

목포해경에 의해 육지로 이송된 응급환자 5명은 각각 진도군과 목포시 소재 대형병원으로 옮겨져 정밀검사를 받고 현재 치료를 받고 있다.

한편, 목포해경은 올해 현재까지 경비함정과 파출소 연안구조정 등을 이용해 관내 도서지역과 해상에서 발생한 응급환자 244명을 육지로 이송하며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