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산물 사용 ‘건강한 지역 특산 빵’ 개발 목적…8일 빵빵데이 천안 행사 연계 개최

[충남=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도는 오는 8일 천안백석문화대학교에서 ‘전국 베이커리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빵빵데이 포스터(사진=천안시).
빵빵데이 포스터.(사진=천안시청)

‘2022 빵빵데이 천안’ 행사와 연계해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충남 특산물을 사용해 영양이 풍부하고, 열량이 낮은 건강한 ‘지역 특산 빵’ 개발을 목적으로 마련했다.

도는 경연대회가 지역 음식 컨텐츠 확대와 빵 소비량이 증가한 도민의 색생활 건강 개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연에는 앞서 도가 전국 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예선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한 라이브 경연 학생부 15팀과 전시 일반부 25팀 등 총 40팀이 참여한다.

심사는 창의성(20), 조리의 난이도(20), 시장성(20), 예술성(20), 조리의 과학성(10), 기여도(10) 등 5개 부문으로 진행하며, 심사위원들의 부문별 합산 점수로 수상자를 선정한다.

시상은 ▲대상 1팀 ▲최우수 1팀 ▲금상 2팀 ▲은상 2팀 ▲동상 3팀 ▲장려상 6팀 등이다.

시상식은 9일 천안시청 버들광장에서 열리는 ‘2022 빵빵데이 천안’ 대축제 행사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학생부 입상작품과 일반부 전시작품은 9일부터 11일까지 천안시청 1층 로비 전시관에서 볼 수 있다.

빵빵데이 천안 행사 당일에는 대왕 빼빼로, 호두과자 만들기 등 베이킹 체험, 빵빵 마켓,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김석필 저출산보건복지실장은 “맛있고 보기 좋은 빵에서 지역의 신선한 농산물로 건강한 빵을 만드는 선순환 구조는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경연대회가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