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열흘간 동 현장방문을 통해 민선 8기 구정 운영의 비전을 제시하고, 구민 소통의 시간가져

박종효 남동구청장 구민소통 현장방문 [사진=남동구청]
박종효 남동구청장 구민소통 현장방문 [사진=남동구청]

[인천=뉴스프리존]김정규기자=박종효 남동구청장이 지난달 22일부터 이날까지 열흘간에 걸쳐 20개 동을 대상으로 현장 방문을 통해 민선 8기 구정 운영의 비전을 제시하고, 구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며 12일 전했다.

박종효 구청장은 구민과 가깝게 소통하기 위해 1천500여 명의 주민이 참여해 250건에 달하는 의견이 접수됐으며, 주민과의 대화를 직접 주재하고 좌석 배치를 토의 형식으로 만들어 주민과의 진솔한 대화가 되도록 노력했다.

주요 건의 사항으로는 주민 생활과 밀접한 주차, 청소, 공원녹지, 도로·하수, 노인·복지 분야 등으로, 박 구청장은 이와 관련된 25곳의 지역을 방문하는 등 주민 불편 사항이 바로 시정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

박종효 구청장은 “현장에 답이 있다는 소신으로 민선 8기 시작과 동시에 최대한 빠르게 구민과의 대화 및 동 현장 방문 시간을 준비했다”라며 “참석 구민께서 허심탄회하게 말씀해 주신 생활 속 불편 사항에 대해서는 바로 해결될 수 있는 부분은 최대한 신속히 해결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민생과 관련해 예산이 필요한 부분은 같이 참석한 국회의원, 시의원, 구의원들과 논의하고 여야를 떠나 협치해 국·시비 예산을 확보, 구민의 애로사항을 해결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