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기술, 딥러닝, 머신러닝 기반 AI기술 개발 등 약속

[경남=뉴스프리존]황태수 기자=경남대학교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제조ICT사업단(단장 정민수)은 지난 12일 창조관에서 충남대 대전·세종·충남지역혁신플랫폼 SW/AI사업단(단장 정견선)과 SW/AI 관련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SW/AI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 ⓒ경남대

이날 양 대학은 협약을 통해 △소프트웨어 기술, 머신러닝 등 기반 AI기술 개발 △자율주행 모빌리티 산업과 생태계 위한 핵심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등 개발 △필요 융합인력 양성 등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협약식 이후 관계자들이 모여 지난 1, 2차 년도 사업 성과를 돌아보고 오는 3차 년도 사업에 진행될 스마트제조ICT 및 SW/AI 인력양성에 대한 다양한 노하우와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남대 정민수 사업단장은 “교육혁신을 성공하기 위해서는 SW/AI응용분야의 교육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이번 협약으로 산업계 참여율과 취업률을 확대해 지역혁신이 조기에 달성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충남대 사업단과 함께 빅데이터공유플랫폼센터 사업 공동활용 및 NHN Academy 등 연계 프로그램을 구축해 지역 인재 양성에 주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