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진 원내대변인 “국민의힘 양심의 자유?...고등학생 대통령 풍자 자유 박탈"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김문수 경사노위 위원장을 국회 모욕 혐의로 검찰에 고발하기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수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 (사진=최문봉 기자)
이수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 (사진=최문봉 기자)

특히 더불어민주당은 “인사권자인 윤석열 대통령은 국회 환노위의 고발을 무겁게 받아들여, 김문수 위원장을 즉각 경질하길 바란다"고 강력히 촉구했다.

17일, 이수진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 브리핑에서 “오늘 국회 환경노동위원회는 김문수 경사노위 위원장을 ‘국회에서의 증언 감정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국회 모욕죄’ 혐의로 검찰에 고발하기로 의결했다”고 설명했다.

이 원내대변인은 “김문수 위원장은 국정감사에서 ‘문재인 전 대통령은 확실한 김일성주의자’, ‘윤건영 의원은 수령님께 충성하는 측면이 있다'라고 발언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김문수 위원장의 극악한 폭언은 당사자들에 대한 모욕이자 문재인 전 대통령과 윤건영 의원을 선출한 국민에 대한 모독이다”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국회와 국민을 모욕한 행위는 응당 엄중한 처벌을 받아야 한다는 점에서 환노위의 결정을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국민의힘은 오늘도 ‘양심의 자유’를 주장하며 국회법에 따른 정당한 의결을 반대했다. 한없이 가벼운 양심의 자유가 아닐 수 없다"면서 “고등학생이 대통령을 풍자할 자유는 박탈하면서, 경사노위 위원장은 전임 대통령을 모욕할 자유를 달라니 이것이 윤석열 정부의 자유입니까"라고 직격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