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 미래가치 창출 및 산업 육성, 상생협력, 지역경제 공헌 등 사회적 가치 실현 높이 평가

[경북=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한국한의약진흥원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22년 기타공공기관 경영실적평가'(2021년 실적)에서 2년 연속 A등급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한국한의약진흥원 전경.(사진=한국한의약진흥원)
한국한의약진흥원 전경.(사진=한국한의약진흥원)

한국한의약진흥원은 ▲지표관리, 모니터링 및 환류 ▲직원 참여형 신규사업 발굴 ▲비상임이사 전문성의 적극 활용 ▲반부패 청렴문화 확산 ▲비정규직 처우개선 ▲'제4차 한의약육성발전종합계획'을 반영한 조직, 인적자원 재배치 ▲한의약 미래가치 창출 및 산업 육성을 위한 예산 확보 및 실행력 제고 ▲공공성 강화, 상생협력, 지역경제 공헌 등 사회적 가치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정창현 한국한의약진흥원장은 "이번 성과는 코로나19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모든 구성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한의약의 미래가치를 창조하는 한의약 산업 진흥 선도기관'으로서 고객과 적극 소통하고 한의약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한의약진흥원은 한의약의 과학화와 표준화를 위한 혁신기술개발과 한의약 산업 혁신성장, WHO 전통의학협력센터로서 국제 경쟁력 강화, 한의약 건강돌봄, 한의약 임상정보 빅데이터 구축 등 한의약 의료서비스 증진을 통한 한의약 중심의 건강 복지 증진에 주력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