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30일까지 국가안전대진단과 연계

해빙기 안전관리 점검

[뉴스프리존,군포=이철민 기자] 군포시(시장 김윤주)는 오는 3월 30일까지 관내 재난 위험시설에 대한 "해빙기 안전관리 합동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매년 2월, 3월 지반구조가 약화되는 해빙기에 빈번히 발생하는 건설공사장, 축대, 옹벽 등의 붕괴사고에 대한 점검으로서 국가안전대진단과 연계하여 시행된다.

이번 점검에는 군포시안전관리자문단 등 민간전문가와 합동점검반을 구성해 개별법 적용을 받지 않는 고위험․대규모 시설물들을 해빙기 집중관리대상으로 지정하여 지난 5일부터 일제점검에 돌입했다.

점검대상은 건설현장․노후주택 등 5개 분야 10개 시설이며, 지난 9일에는 합동점검반이 한세대학교 보강토 옹벽, 장애인종합복지관 급경사지 등을 방문해 구조안전성 및 유지관리 상태 등을 점검했다.

시에 따르면 안전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 시정조치하고, 건물붕괴 등 위험상태가 발견되면 출입통제 등 즉각적인 응급조치 후 보수·보강공사를 통해 위험요소 제거 및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 19일에는 김원섭 부시장이 점검반과 함께 당정동 에이스 하이테크시티 신축공사장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해 토목․건설안전 관리 등 공사전반에 걸쳐 안전조치 이행을 강조했다.

김윤주 군포시장은 “해빙기에는 예상치 못한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민․관 전문가를 통한 지속적인 안전점검으로 시민 안전이 확보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