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대구한의대학교는 임상병리학과 학생들이 최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60회 대한임상병리사 종합학술대회'에 출전해 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최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60회 대한임상병리사 종합학술대회'에 출전해 은상을 수상한 대구한의대 임상병리학과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대구한의대)
최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60회 대한임상병리사 종합학술대회'에 출전해 은상을 수상한 대구한의대 임상병리학과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대구한의대)

이번 학술대회는 창립 60주년을 맞은 대한임상병리사협회와 IFBLS가 공동으로 개최했고, 미국과 일본 등 35개국에서 230여명, 국내에서 1만1600여명 등이 참석해 학술 교류 및 임상병리학과 학생들이 참여한 국제 학생 포럼 등 대규모의 학술대회로 진행됐다.

이번 학술대회에 대구한의대 임상병리학과 사공혜민(4학년), 조정현(3학년), 김규리(3학년), 이상협(3학년), 남형재(3학년), 오유근(3학년) 학생이 'Activation of Biomedical Laboratory Science Education Using Metaverse Platform, an EduTech Based on Digita Interaction after the COVID-19 Pandemic' 주제에 대해 발표해 은상을 수상했다.

학생들은 현실성 있는 미래형 교육방법을 진단검사의학 전공과 효율적으로 연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장정현 임상병리학과장은 "이번 학술대회 출전을 위해 LINC 3.0사업단의 Pre-Do-Post 체계를 갖춘 Deep-Learning 프로그램 지원을 받아 사전교육을 실시하며 철저한 대회 준비를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