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 김정순 기자= 이권재 오산시장이 지난 4일 인근 지역 정치권과 함께 출퇴근 만성정체로교통난이 심각한 국지도 82호선 갈천~오산 가수 구간의 도로 확장공사 설명회에 참석했다.

4일 오산·화성·평택 국회의원, 시의원, 지역주민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퇴근 만성정체로교통난이 심각한 국지도 82호선 갈천~오산 가수 구간의 도로 확장공사 설명회를 가졌다.(사진=오산시)
4일 오산·화성·평택 국회의원, 시의원, 지역주민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퇴근 만성정체로교통난이 심각한 국지도 82호선 갈천~오산 가수 구간의 도로 확장공사 설명회를 가졌다.(사진=오산시)

초평동행정복지센터에서 오산·화성·평택 국회의원, 시의원, 지역주민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주체인 경기도 도로건설과에서 나와 사업 진행 상황 등을 설명했다.

화성시 향남읍 동오리와 오산시 벌음동 구간(8.49km)에서 진행되는 이 공사는 현재 2차로인 도로를 4차로로 확장하고 개량해 도로 이용자의 편익을 도모하기 위해 2019년 4월 착공해 2026년 완공을 목표로 경기도 건설본부에서 추진하는 사업이다.

최근 산업단지, 대규모 물류센터가 완공됨에 따라 향남IC부터 벌음삼거리까지 구간은 인근 오산, 화성, 평택 등지에서 통행하는 교통량이 계속 늘어나고 있으나 양방향 모두 편도 1차로이다.
 
이 주변은 세교2지구 입주가 시작되면 교통난은 더욱 가중될 전망이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오산시 주변 도로의 교통량이 늘어남에도 도로 확장이 되지 않아 그 교통체증이 도심까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도로 교통망 개선을 위해 오산, 화성, 용인, 평택과 협력체계 구축이 꼭 필요하다”며 대응체계 마련을 강조했다.

또 “주변 연결도로 교통체계 개선이 곧 오산의 교통 문제 해결의 첫 단추가 될 것이다”며 “오산 초평~평택 간 서부 우회도로도 내년 6월 개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되고 있으며 오산~화성 정남 간 도로 역시 화성시장과 빠른 시일 내 만나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참석자들은 ▲정남산업단지 버스 교통편 개선 ▲국지도82호선 및 화성정남산업단지 진입도로가 교차하는 오산시 벌음교차로 정남 방향 연내 임시개통 추진 등에 대해 오산 서부권 교통문제에 대해 논의하며 의견을 모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