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보령(구 보령제약) 자회사인 헬스케어전문기업 보령컨슈머헬스케어(대표 김승집)는 생약 성분 진해거담제 '용각산쿨'의 새로운 광고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다양한 목의 증상으로 인해 겪는 곤란한 상황을 통해, 일상적인 목 관리의 중요성과 용각산쿨의 빠른 효능·효과를 직관적으로 나타냈다. '목에 곧바로', '단도직입'이라는 키메세지를 통해 용각산쿨의 6가지 생약성분이 목 점막에 직접 작용하여 목의 다양한 증상을 빠르고 간편하게 해소하는 효능·효과를 담아내고자 했다.

새로 시작된 보령컨슈머헬스케어 '용각산쿨' 광고. (자료=보령)
새로 시작된 보령컨슈머헬스케어 '용각산쿨' 광고. (자료=보령)

용각산쿨은 기존 용각산에 들어 있는 주요 생약성분인 길경가루, 세네가, 행인, 감초의 함량을 높이고, 인삼, 아선약 성분을 추가하였으며, 휴대와 섭취가 편한 1회용 스틱형 제품이다.

기침이나 가래 외에도 목 통증과 부기, 목의 불쾌감, 목쉼 등 다양한 인후 관련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며, 복숭아향과 민트향 두 가지 맛으로 만들어졌다. 현재 국내 시판 중인 일반의약품 중 용각산쿨과 동일한 성분과 제제는 없다.

사측에 따르면 용각산쿨의 6가지 생약성분은 기관지 내부에서 점액의 분비를 높이고 섬모운동을 활발하게 함으로써 유해물질을 자극없이 배출하는 효능·효과를 가지고 있다. 목에 닿는 순간 즉각적인 효과를 발휘하는 즉효성과 함께, 다양한 생약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가벼운 기관지 불편함에도 지속적으로 복용 가능하다.

한편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에 따르면, 용각산 브랜드는 지난 1년간(2021년 10월 ~ 2022년 9월) 소비자 판매실적은 약 245억 원이다. 이는 전년 동기(2020년 10월 ~2021년 9월) 대비 51.9% 증가한 것이다. 일반의약품 기침제제 부문 점유율은 30%를 넘으며, 기침제제 부문 1위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