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대웅제약(대표 이창재∙전승호)은 1일,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크레젯'의 신규 함량인 10/2.5㎎(에제티미브/로수바스타틴)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신규 함량 추가로 크레젯은 기존 출시된 10/5㎎, 10/10㎎, 10/20㎎과 함께 총 4개의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이 제품은 기존 대비 로수바스타틴 함량을 2.5㎎으로 낮췄다. 스타틴 용량을 높이기 부담스러운 저∙중등도 위험군 환자 및 고령환자 등을 대상으로 처방 가능하다.

크레젯 (자료=대웅제약)
크레젯. 맨 왼쪽이 신규 함량인 10/2.5㎎ 제품. (자료=대웅제약)

분당서울대병원 순환기내과 등 30개 기관에서 실시한 크레젯 10/2.5㎎ 3상 임상 진행 결과, 대조약인 로수바스타틴 5㎎ 대비 저밀도지질단백질-콜레스테롤를 9.6% 더 낮춘 것으로 나타났다. 또 잔여심혈관관계 위험인자인 총 콜레스테롤, 비-고밀도지질단백질-콜레스테롤, 아포지질단백질B 등을 각각 6.6%, 8.3%, 5.7% 더 유의하게 감소시키는 효과를 입증했다.

대웅제약은 크레젯10/2.5㎎의 연구 및 출시 과정에서 환자의 복약 편의성 증대를 위해 알약 크기(장축 10.2㎜, 단축 5.2㎜, 두께 3.7㎜)를 줄였고, 약품 포장 방식도 기존의 압박포장이 아닌 병포장으로 변경했다.

대웅제약이 지난 2016년 출시한 '크레젯'은 원발성 고콜레스테롤혈증 및 혼합형 이상지질혈증 개선제다. LDL-콜레스테롤 강하와 지질 수치 개선 및 관상동맥 죽상경화증 진행 지연에 우수한 효과가 있으며, 식사와 관계없이 1일 1회 복용이 가능하다.

이창재 대웅제약 대표는 "크레젯 10/2.5㎎ 출시를 통해 많은 환자들이 복약편의성을 높이고 경제적인 약가를 통해 치료부담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순환기·내분비 전문의약품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대웅제약은 우수한 제품력과 차별화된 검증 4단계 마케팅 전략을 기반으로 앞으로도 의료진과 환자들에게 다양한 치료 옵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