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컴투스(대표 송재준·이주환)가 개발하고 올해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 '컴투스프로야구V22'(이하 컴프야V22)가 구글 플레이가 선정하는 '2022 올해를 빛낸 인기 게임'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앰마켓 구글 플레이는 매년 말 '베스트 오브 어워즈'를 열고 한 해를 빛낸 최고의 게임을 발표하고 있다. 올해는 위 두 게임 외에도 혁신성, 대중성 등 다양한 측면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19종 게임이 후보로 선정됐다.

구글 플레이가 선정하는 '2022 올해를 빛낸 인기 게임' 후보에 올라간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관련 이미지. (자료=컴투스)
구글 플레이가 선정하는 '2022 올해를 빛낸 인기 게임' 후보에 올라간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관련 이미지. (자료=컴투스)

크로니클은 컴투스의 인기 IP(지적재산권) '서머너즈 워'를 기반으로 제작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다. 다양한 소환수의 수집과 조합에 따른 전략적 재미 요소를 내세워 8월 국내 출시 후 27일 만에 누적 매출 100억 원을 돌파했으며, 국내 양대 앱마켓 인기 게임 1위와 매출 순위 TOP10을 달성한 바 있다.

컴프야V22는 KBO(한국야구위원회) 라이선스 기반의 야구게임으로, 스포츠 장르에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지난 4월 KBO 개막에 맞춰 출시됐으며, 실사에 가까운 그래픽 퀄리티와 고도화된 물리엔진을 통한 리얼리티를 내세우고 있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세로형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적용하고, 결정적인 승부처에서만 직접 플레이가 가능한 캐주얼한 플레이 방식을 도입했다.

이번 투표는 오는 14일까지 구글 플레이스토어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가장 많은 지지를 받은 최종 우승작은 30일 공개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