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시장 “새로운 시각으로 공직문화·정책 이끌어주길 기대”

[경기=뉴스프리존] 김현무 기자=안양시는 공직문화 혁신과 시민 공감 정책 발굴을 위한 ‘안양 혁신 주니어보드’가 제2기 활동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제2기 주니어보드 발대식 (사진=안양시)
제2기 주니어보드 발대식 (사진=안양시)

시에 따르면 제2기 안양 혁신 주니어보드(이하 제2기 주니어보드) 발대식과 워크숍이 지난 15일 시청 4층 회의실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개최됐다.

앞서 시는 공직자 MZ세대(1980년대 초~ 2000년대 초 출생) 중 입문 5년 내외의 직원을 대상으로 제2기 주니어보드 희망자를 공개 모집하고, 20명을 4개조로 새롭게 구성했다.

제2기 주니어보드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내년도 6월까지 조직 내 일하는 방식 개선, 상향식 소통 기반 마련, 시민 행복을 위한 창의 정책 제안 등의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이날 문제해결 및 협업 역량 강화 워크숍이 진행됐다. 조별 미션 게임과 브레인스토밍·라이팅을 활용한 아이디어 발굴, 아이디어의 구체화 및 정책화하는 과정을 실습하고 이를 통해 조직 내 회식문화 개선, 효율적인 업무 공유 방식에 대한 논의를 시작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발대식에서 “MZ세대의 기대를 혁신의 기준으로 삼아달라”며 “MZ세대의 주니어보드가 새로운 시각으로 공직문화와 정책을 이끌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1기 안양 혁신 주니어보드는 지난 11월부터 올해 6월까지 조직문화혁신, 업무환경개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시책 등 3개 분야에서 15개 사업을 제안했다. 신규공무원 익명상담소, 민원 안내 챗봇시스템 구축 등 13개 사업이 관련 부서에서 검토, 추진 중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