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경북 경산소방서는 16일 경산시 중방동에 위치한 경산향교를 대상으로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경산소방서가 16일 경산시 중방동에 위치한 경산향교에서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하고 있다.(사진=경산소방서)
경산소방서가 16일 경산시 중방동에 위치한 경산향교에서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하고 있다.(사진=경산소방서)

이날 훈련은 중요 목조문화재의 지리적.구조적 특성 등을 고려한 초기 대응능력 강화와 자위소방대 화재진압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소방대원, 의용소방대원 및 경산시청 산림과, 문화관광과 직원과 한국전력공사 경산지사, 경산경찰서, 경산향교 관계인 등 7개 기관 90여명(장비 12대)이 훈련에 참여했다.

주요 내용은 ▲골든타임 내 관계자 소화.통보.피난 등의 훈련 ▲문화재 관련 유관기관 공조 화재대응 체계 구축 등 ▲가상화점 설정 신속한 화재진압 훈련 ▲출동대원 현장 적응훈련 통한 유사 시 대응능력 강화 등이다.

정윤재 소방서장은 "목조문화재는 자재 특성상 화재의 위험이 매우 높아 늘 화재로부터 경계.보호하며 소방서와의 합동소방훈련으로 철저한 예방이 필요하다"며 "유관기관과의 유기적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