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억원 규모 공모사업, 향후 발전 수익으로 취약계층 지원

[견남=뉴스프리존] 허정태 기자=거창군은 지난 17일 한국수자원공사 주관 ‘댐 주변지역 지원효과 확대를 위한 공모사업’에 지난 8월 선정된 9억원(지원 4억5000만원, 군비 4억5000만원) 규모의 공모사업 추진을 위해 한국수자원공사와 협약을 체결했다.

거창군, ‘댐 주변지역 지원효과 확대를 위한 공모사업’ 협약서 체결  거창군
거창군, ‘댐 주변지역 지원효과 확대를 위한 공모사업’ 협약서 체결  ⓒ거창군

이날 협약식에는 구인모 군수와 한국수자원공사 권기동 합천댐지사장 등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거창정수장에 320kW급 태양광 발전시설을 건립해 발생한 발전 수익금으로 취약계층 약 200세대에 대해 상수도 요금을 감면하는 혜택을 계획하고 있으며, 사업기간은 2023년부터 2024년까지이나 행정적인 절차를 거친 후 조속히 시행할 계획이다.

또한, 향후 잉여 수익금이 발생할 경우 수용가 옥내배관 교체 및 수돗물 안심서비스(수질검사)도 지원할 예정이다.

권기동 한국수자원공사 합천댐지사장은 “거창군과 지속적으로 협의해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공모사업으로 복지증진을 도모하여 주민들이 실질적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한국수자원공사와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