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자원 교류 통해 상생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경남=뉴스프리존]허정태 기자=진주시는 지난 17일 서울 송파구청에서 송파구와 문화·관광산업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진주시와 송파구가 공동 관심사에 대하여 교류·협력함으로써 효과적인 상생발전과 홍보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대해 공동으로 노력하기 위해 이뤄졌으며, 협약식에는 조규일 진주시장과 서강석 송파구청장이 참석했다.

서울 송파구와 문화·관광 교류 위한 업무협약 체결-업무협약식 (왼쪽)조규일 진주시장, (오른쪽) 서강석 송파구 구청장   진주시
서울 송파구와 문화·관광 교류 위한 업무협약 체결-업무협약식 (왼쪽)조규일 진주시장, (오른쪽) 서강석 송파구 구청장  ⓒ진주시

이날 조규일 시장과 서강석 구청장은 진주남강유등축제 등 주요 문화·관광자원의 상호교류 활성화를 약속해 상생발전과 긴밀한 동반자 관계의 시작을 알렸다.

협약에 따르면 추후 양 시․구의 축제와 문화·관광분야 인적·물적 교류를 활성화하고, 공동으로 홍보방안을 마련하는 등 지속적이고 실효성 있는 사업을 발굴·추진하기로 약속했다.

조규일 시장은 “진주시와 송파구는 문화·역사적으로 유사한 점이 많으며, 대형 축제 교류 등을 통해 상호협력 가능 사업이 많다”면서 “오늘 협약은 남부내륙철도 건립에 대비하여 물리적 거리뿐 아니라 심리적 거리를 좁히는 초석이며, 이를 계기로 시․구정의 전 분야로 교류를 확대해 타 지역의 모범이 되도록 하자”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