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희섭 교수 - 4년 연속 사회과학 분야 HCR 선정
명승택 교수 - 크로스 필드 분야 HCR 선정

[서울=뉴스프리존]박나리 기자= 클래리베이트 애널리틱스에서 발표한 2022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연구자(HCR)’로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호텔관광경영학전공 한희섭 교수와 나노신소재공학과 명승택 교수가 선정됐다.

(좌)세종대 한희섭 교수,(우)명승택 교수가 2022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연구자’ 선정됐다.
(좌)세종대 한희섭 교수,(우)명승택 교수가 2022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연구자’ 선정됐다.(세종대 제공)

세종대는 21일 HCR(Highly Cited Researchers) 명단은 정보 분석 서비스 기업인 클래리베이트 애널리틱스가 매년 각 분야에서 11년 동안 피인용 횟수가 가장 높은 상위 1%의 논문을 기준으로 대상자를 선정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분야별 전 세계에서 고인용 논문을 가장 많이 보유한 연구자 6,938명을 선정, 이 중 한국 대학과 연구기관 소속 연구자는 총 63명이 선정됐다.

한희섭 교수는 2019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 사회과학 분야 HCR에 이름을 올리며 "앞으로 한국의 관광을 포함해서 인문 사회 분야는 과학기술만큼이나 빠르게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관광 및 인문 사회 분야에 더 많은 관심과 투자가 이루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 교수는 호텔관광 분야에서 지속 가능한 소비자 행동, 무슬림 관광, 녹색 마케팅 등의 연구를 하고 있다.

2022년 크로스 필드 분야 HCR에 선정된 명승택 교수는 에너지 저장 분야 연구를 통해 여러 수준 높은 논문을 발표했다. 

크로스 필드 분야는 다른 분야 연구자에게 높은 영향력을 준 것을 기준으로 선정한다.

명승택 교수는 "이번 선정 전후로 심경이 크게 달라지지는 않았다. 더 열심히 하라는 메시지로 받아들여질 뿐이다. 앞으로도 연구와 교육에 정진하며 후학 육성과 학교발전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