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건축, 재개발, 리모델링 등 도시개발, 정비 강좌 연달아

[경기=뉴스프리존] 김현무 기자=군포시(시장 하은호)는 지난 21일 시청 회의실에서 시설직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도시개발, 정비사업 교육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군포시설직 도시계획 연찬 (사진=군포시)
군포시설직 도시계획 연찬 (사진=군포시)

건축, 토목 등 120여 명의 시설직 공무원들은 두 차례로 나눠 재건축, 재개발, 리모델링 등 정비사업과 도시개발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강사로 나선 강신홍(오성기술공사, 군포시도시계획위원)대표는 "10월에 발표한 도시정비기본계획 지침을 보면 군포시 공무원들이 얼마나 꼼꼼하게 준비를 했는지 알 수 있다. 다른 시에 교육갈 때면 군포시 사례를 들 정도다"라고 말했다.

지난 10월에는 군포도시공사가 3주에 걸쳐 리모델링, 재개발, 재건축에 대해 분야별 전문가인 시행사업자, 변호사를 초청해 강의를 들었다.

강좌는 외부에도 개방되었고 인터넷 라이브 중계도 했다. 군포도시공사는 대야미와 당동공업지역에 대한 개발사업 실무기관이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1기 신도시 재정비와 더불어 기존도시도 재개발, 재건축, 리모델링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가고 있다. 민원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직원들의 업무역량 강화가 필요해서 강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