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 김정순 기자= 평택소방서는 22일 화재·구조·구급 등의 각종 재난·사고 발생 시 유용한 ‘119다매체 신고 방법’에 대한 홍보에 나섰다.

‘119다매체 신고서비스’는 신고자가 위급한 상황일 때 음성통화 신고뿐만 아니라 문자, 애플리케이션(앱), 영상통화는 물론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신고할 수 있다.

문자신고는 119번호로 문자 입력 후 전송하면 신고가 접수되며 사진과 영상도 첨부 가능하다.
앱 신고는 119신고 앱을 설치 한 후 해당 신고 서비스 항목을 선택하여 전송하면 GPS로 사고발생 위치가 119상활실로 전송되어 정확한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영상통화 신고는 119를 누르고 영상통화 버튼을 누르면 119상활실로 연결되어 신고자의 영상과 음성이 전달되며 의사소통이 어려운 외국인이나 청각장애인도 정확한 상황을 전달하여 신고가 가능하다.

인터넷 신고는 ‘119안전신고센터’ 웹 사이트에 접속하여 인터넷 신고하기 버튼을 클릭한 뒤 신고 내용을 입력하면 된다.

김승남 서장은 “119다매체 신고서비스는 언제 어디서든 휴대폰으로 본인이 처한 상황에 맞게 신고를 할 수 있다.”며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시민들이 119다매체 신고서비스를 쉽게 접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