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병일 기자= 경북 군위교육지원청은 23일 관내 유치원 학부모 및 자원봉사자, 유치원 교사 30여명을 대상으로 군위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2학년도 유치원 학부모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23일 군위교육지원청이 '2022학년도 유치원 학부모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하고 있다.(사진=군위교육지원청)

이번 연수는 정선영(레몬트리 대표) 아로마테라피 전문강사를 위촉해 다양한 식물에서 추출한 원료로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천연 화장품을 직접 만들며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는 체험 중심 힐링 프로그램으로, 천연 재료를 활용해 가족의 피부 타입에 맞는 화장품 종류를 선택해 향수와 바디로션, 아이크림 등을 만들었다.

이 활동으로 학부모의 가족을 사랑하는 긍정적 자기표현으로 행복감 상승을 도모했고 이러한 정서가 아이들에게도 전달될 수 있도록 부모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송경란 교육장은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심리적으로 피로감을 느끼는 학부모님들이 아로마 체험활동을 통해 힐링됐기를 바라며 아이들과 소통하면서 행복한 아이들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