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보령시의회, 제248회 제2차 정례회 개회
상태바
충남 보령시의회, 제248회 제2차 정례회 개회
  • 이진영 기자
  • 승인 2022.11.25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경찰 인재개발원 보령시 유치 촉구” 건의

[충남=뉴스프리존]이진영 기자= 충남 보령시의회(의장 박상모)는 25일 제248회 제2차 정례회를 열고 25일간의 회기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보령시의회 제248회 제2차 정례회 개회 장면.(사진= 보령시의회)
보령시의회 제248회 제2차 정례회 개회 장면.(사진= 보령시의회)

올해를 마무리하는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해 제3회 추경 및 2023년도 예산안, 조례안 등 다양한 안건을 처리한다.

첫날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박상모 의장이 대표 발의한 ‘해양경찰 인재개발원 보령시 유치 촉구’ 건의문을 채택했다.

박상모 의장은 건의문을 통해 “보령은 개발의 용이성, 바다와의 연접성, 지리적인 접근성 등 입지 조건을 완벽하게 갖추고 있다”면서, “안전하고 깨끗한 희망의 바다를 이루려는 해경의 비전 실현을 위해서는 반드시 바다 옆으로, 보령 속으로 와야 한다”고 강조했다.

28일에는 각 상임위원회에서 의원발의 조례안 4건을 포함해 29건의 조례안 등 안건을 심사한다. 의원발의 안건은 ▲박상모 의장이 대표발의한 ‘보령시 야생동물에 의한 피해예방 및 피해보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이정근 의원이 대표 발의한 ‘보령시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 방지 지원 조례안’ ▲성태용 의원이 대표 발의한 ‘보령시 건축물 해체공사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안’ ▲김정훈 의원이 대표 발의한 ‘보령시 마이스(MICE)산업 육성에 관한 조례안’이다.

29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는 시 본청 등 37개 부서‧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 

충남 보령시의회는 25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 박상모 의장이 대표 발의한 ‘해양경찰 인재개발원 보령시 유치 촉구’ 건의문을 채택했다.(사진= 보령시의회)
충남 보령시의회는 25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 박상모 의장이 대표 발의한 ‘해양경찰 인재개발원 보령시 유치 촉구’ 건의문을 채택했다.(사진= 보령시의회)

행정사무감사는 박상모 의장을 제외한 최은순 위원장 등 11명 위원으로 구성된  특별위원회에서 진행하며, 감사대상 사무는 지방자치법 제14조에 따른 자치단체 고유사무와 시 및 시장이 위임받아 처리하는 국가 또는 도 사무이다.

2022년도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은 8일에 제2차 상임위원회에서 예비심사하며, 9일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종합심사 및 조정한 후 12일 제2차 본회의를 통해 의결할 예정이다.

2023년도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은 13일과 14일 상임위를 거쳐, 15일과 16일 양일간 예결특위에서 심사를 진행한다.

19일 열리는 제3차 본회의에서는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를 채택하고, 2023년도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을 처리하고 회기를 마무리한다.

박상모 의장.(사진= 보령시의회)
박상모 의장.(사진= 보령시의회)

박상모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행정사무감사와 내년도 예산안 심사가 있는 이번 회기는 시정의 다양한 분야를 꿰뚫어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시정 전반의 업무추진사항을 면밀히 살피고, 예산안도 꼼꼼히 점검해 시민 복지 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