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플랫폼 'ZEP', '프리미엄 스페이스' 공개
상태바
메타버스 플랫폼 'ZEP', '프리미엄 스페이스' 공개
  • 이동근 기자
  • 승인 2022.11.25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ZEP(공동대표 김원배·김상엽)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ZEP'(젭)의 메타버스 공간인 '스페이스'에 기능을 추가한 '프리미엄 스페이스'를 25일 공개했다.

프리미엄 스페이스는 ▲데이터 리포트 ▲프리미엄 커스터마이징 ▲1:1 고객 지원 기능 등이 추가되며, 맞춤형 추가 서비스를 원하는 ZEP 이용 고객사와 이용자를 위해 도입됐다.

'데이터 리포트'를 활용하면 일일 접속자 수, 최대 동시 접속자 수, 평균 체류시간 등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 이벤트 지표 산출에 용이하다. '프리미엄 커스터마이징'은 맞춤형 로딩 디자인 설정, 맞춤형 URL 설정, 채널링 인원 조정 등이 가능해 기업명이나 로고를 부각하는 행사 진행에 적합하다.

'1:1 고객 지원' 기능을 활용하면 ZEP CS 담당자와 1:1로 매칭되어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 스페이스에서 행사 진행 시 ZEP에서 모니터링을 지원해 각종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다.

프리미엄 스페이스는 ZEP 홈페이지 내 담당자 문의를 통해 도입할 수 있으며, 담당자와 협의를 통해 추가적인 서비스 제공에 대한 논의도 가능하다. 기본 제공하는 일반 스페이스는 계속해서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맵이나 오브젝트 등을 사고파는 '에셋 스토어', 활용도를 증대시키는 'ZEP 스크립트' 등 추가기능 이용도 마찬가지로 무료다.

ZEP 김상엽 공동대표는 "ZEP 이용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보다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스페이스를 선보이게 되었다"라며 "데이터 활용, 디테일한 커스터마이징, 1:1 고객 케어 등 타사에서 제공받기 어려웠던 기능을 원하는 고객사,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