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태 자가진단 적극 참여 당부…“감기약 부족하지 않도록 준비”
“도의회 교육행정 질문 답변서 잘 작성해달라”

[충남=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28일 “학생 안전과 건강을 위해 방역과 자가진단을 통해 감염병 확산을 사전에 차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28일 “학생 안전과 건강을 위해 방역과 자가진단을 통해 감염병 확산을 사전에 차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사진=충남교육청)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28일 “학생 안전과 건강을 위해 방역과 자가진단을 통해 감염병 확산을 사전에 차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사진=충남교육청)

김 교육감은 이날 도교육청 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보고회의서 “교직원과 학생 코로나 확진자가 소폭이지만, 증가 추세”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지난 25일자 보도를 보니 독감 환자 역시 5주 연속 증가 추세다. 그 중 청소년 독감 의심 환자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고 우려했다.

이어 “정부도 코로나와 독감의 동시 유행에 대비해 감기약 공급을 늘리겠다고 했다”며 “이번 코로나 재유행에 따라 약 2억1000만 원 상당의 자가검사 키트 총 8만6870개를 추가 구입해 14개 교육지원청에 배송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계속해서 김 교육감은 “건강상태 자가진단 참여율이 저조하다”며 적극적인 참여를 주문했다.

건강상태 자가진단 실시 현황을 보면 학생은 55%, 교직원은 49%이라는 것. 도교육청은 56%, 지원청 50%, 직속기관은 30%로 집계됐다.

김 교육감은 “학교뿐 아니라 교육청과 직속기관도 매일 자가진단을 하도록 안내해 주고 실내 마스크도 꼭 착용해야 한다”며 “학교에 감기약이 부족하지 않게 사전에 충분한 양의 감기약을 준비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밖에 김 교육감은 오는 29일부터 12월 2일까지 올해 3회 추경안 심사와 제341회 도의회 정례회 도정·교육행정 질문이 예정된 점을 거론한 뒤 “답변서 작성 시 질문의 요지와 의도를 잘 파악해 구체적으로 작성해달라”고 주문했다.

2023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무시험 배정과 고입전형 관련해선 “내년부터는 지원청별 날짜를 통일해 보는 방안을 검토해달라. 모든 학생이 빠짐없이 원칙에 맞게 배정될 수 있도록 꼼꼼히 챙겨달라”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