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용 기자= 경북 성주군은 조용수 용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부위원장이 성주군 저소득 취약가구를 위해 배추 400포기와 백미 10kg 20포를 기탁했다고 28일 밝혔다.

조용수 부위원장은 이번 기탁 건 뿐만 아니라 23년째 해마다 첫 수확된 벼로 관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맛있는 햅쌀을 전달하며 지역주민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28일 성주군 용암면 조용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부위원장이 배추 400포기와 백미 10kg 20포를 기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성주군)
조용수 용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부위원장이 배추 400포기와 백미 10kg 20포를 기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성주군)

조용수 부위원장은 "직접 수확한 농산물로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서 기쁘며 영하로 떨어진 추워진 날씨에 어려움을 겪고 있을 관내 저소득층이 따뜻한 연말을 보냈으면 한다"며 "일시적인 기부가 아닌 지속적인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부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직접 농사한 농산물을 기부하는 것이 쉬운 결정은 아니었을텐데 지속적인 기부를 실천하는 조용수 부위원장님께 감사드리며, 기탁하신 물품은 지역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잘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의 소외된 이웃에게 나눔의 손길을 함께 할 기부를 원하는 개인 또는 단체, 기업은 성주군 주민복지과 희망복지담당에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