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구 예산군수 “군 부담 비율 조정할 것…계획엔 변함 없어”

[충남=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서해선 복선전철 삽교역 신설에 ‘국비 전환’과 관련, 최재구 예산군수가 “쉽지 않을 것으로 판단된다”며 안타까운 소식을 전했다.

다만, 군은 도와 협의를 통해 삽교역 건설 비용 271억 원 중 군 부담 비율을 조정한다는 방침이다.

서해선 복선전철 삽교역 신설에 ‘국비 전환’과 관련 최재구 예산군수가 “쉽지 않을 것으로 판단된다”며 안타까운 소식을 전했다.(사진=박성민기자)
서해선 복선전철 삽교역 신설에 ‘국비 전환’과 관련 최재구 예산군수가 “쉽지 않을 것으로 판단된다”며 안타까운 소식을 전했다.(사진=박성민기자)

최재구 군수는 28일 제287회 정례회 2차 본회의에서 삽교역 신설 추진현황과 향후 계획을 밝혔다.

당초 삽교역은 오는 2026년까지 도와 예산군이 절반씩 부담해 건설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김태흠 지사가 “철도역은 국고부담이 원칙”이라며 재검토를 지시한 것.

최재구 군수는 “삽교역은 국가균형발전 차원에서 반드시 신설돼야 한다는 게 도와 군의 일관된 입장”이라며 “국비 확보 결과에 따라 2023년 1월 중 충남도, 국가철도공단과 사업시행 계약을 체결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같은 해 6월까지 설계 공모를 실시할 예정”이라며 “2024년 6월까지 기본·실시설계를 거쳐 당초대로 2026년까지 완공을 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계속해서 최 군수는 “현재까지는 사업예산의 국비 전환이 쉽지 않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며 “국비 전환 실패 시 군이 부담할 50%보다 줄이는 등 김태흠 지사와 대안을 논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역 명칭과 관련해선 “집을 지으면 마지막에 문패를 단다. 역도 마찬가지”라며 “완공 전 역사명심의위원회가 열리기 전 의원들과 군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국토교통부에 보고할 것”이라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