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경북 경산교육지원청은 지난 29일 교육지원청 학생교육지원관 4층 2강당에서 오전, 오후 두 차례에 걸쳐 관내 학교운동부 전임지도자 40명, 관내 학교운동부 감독교사 및 체육(전담)교사 40명을 대상으로 학교체육 및 학교운동부 선진화를 위한 지도자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지난 29일 경산교육지원청 학생교육지원관 4층 2강당에서 학교체육 및 학교운동부 선진화를 위한 지도자 역량강화 연수가 실시되고 있다.(사진=경산교육지원청)
지난 29일 경산교육지원청 학생교육지원관 4층 2강당에서 학교체육 및 학교운동부 선진화를 위한 지도자 역량강화 연수가 실시되고 있다.(사진=경산교육지원청)

스포츠인권과 스포츠매니지먼트 분야 전문교수의 강의로 진행된 이번 연수에서는 '스포츠 강국에서 스포츠 선진국, 학교체육 선진화로부터'라는 주제로 오전에는 스포츠 분야 인권 의식의 현주소를 되짚어보고, 스포츠 인권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지도자 역할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 진행된 체육(전담)교사 및 학교운동부 감독교사를 대상으로 한 연수에서는 '스포츠와 공정성, 스포츠 리더십'이라는 주제를 통해 학교체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지도교사들의 리더십 함양에 중점을 두고 강의가 진행됐다.

이양균 경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체육의 패러다임과 스포츠 분야 인권 문제를 대전환해 학교 스포츠가 민주 사회의 건전한 시민을 양성하는 교육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아울러 지도자들이 솔선수범해 학생선수들이 행복하게 운동하고 공부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 스포츠 강국에서 스포츠 선진국으로 가는 토대를 만들어주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