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듀힐링센터 유택트(U-tact) 심리상담·코칭 홍보·체험·특강 성황리에 마쳐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에듀힐링센터는 지난 11월 23일부터 25일까지 호텔ICC에서 학생, 교직원, 학부모,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2 대전미래교육박람회 연계 ‘에듀힐링 나눔마당’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교사들이 25일 '2022 대전미래교육박람회' 체험마당인 에듀힐링센터 '메타버스 심리상담·코칭 체험 부스'에서 메타버스 플랫폼에 참여한 모습.(사진=이현식 기자)
'2022 대전미래교육박람회' 체험마당인 에듀힐링센터 '메타버스 심리상담·코칭 체험 부스'에서 교사들이 메타버스 플랫폼에 참여한 모습.(사진=이현식 기자)

홍보마당, 체험마당, 학술마당으로 진행된 ‘에듀힐링 나눔마당’ 행사에 3일간 1000명 넘게 방문했으며 889명이 체험해 본 후 98.5%의 만족도를 보여 에듀힐링센터의 유택트 심리상담·코칭 시스템에 대한 높은 관심과 인기를 실감했다.

홍보마당에서는 올해부터 에듀힐링센터에서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교육활동보호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교육활동보호 전담 변호사가 직접 법률상담실을 운영해 학생, 교직원, 학부모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3일 동안 대전교육가족 42명이 법률상담과 자문을 받았다. 법률상담에 참여한 한 교원은 “교육활동 침해로 고민하고 있던 문제에 대하여 법률 전문가의 상담을 받고, 대응 방법에 대하여 안내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에듀힐링센터 유택트 심리상담·코칭 체험관에는 총 645명이 참여했다. 메타버스 활용 디지털 심리상담·코칭 체험관에 231명, 정신건강분석기와 AI 힐링 앱 체험관에 232명, 에듀-코칭 심리상담 체험관(MBTI, PAT, 타로 상담)에 182명이 참여했다. 

25일 '2022 대전미래교육박람회'가 열린 호텔ICC 3층 컨벤션 홀에 마련된 체험마당 '메타버스 심리상담·코칭 체험 부스'에서 대전시교육청 에듀힐링담당 김선희 장학관과 교육활동보호 김지현 변호사(왼쪽)가 리플릿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이현식 기자)
지난 25일 '2022 대전미래교육박람회'가 열린 호텔ICC 3층 컨벤션 홀에 마련된 체험마당 '메타버스 심리상담·코칭 체험 부스'에서 대전시교육청 에듀힐링담당 김선희 장학관과 교육활동보호 김지현 변호사(왼쪽)가 리플릿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이현식 기자)

‘메타버스 심리상담·코칭으로 삶을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학술마당에는 202명의 교직원과 학부모가 참여했다. 특강에 참여한 한 교사는 “메타버스에 대한 이해를 돕고 미래 직업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교육가족이 에듀힐링센터의 유택트 심리상담·코칭 시스템을 이해하고 체험해 본 귀한 시간이었다. 에듀힐링센터가 미래를 여는 행복한 대전교육을 위해 교육가족의 마음건강 지원 허브 역할을 유지·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23일 오후 호텔ICC에서 열린 '2022 대전미래교육박람회 개막식'에서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을 비롯해 대전시교육청 김진수 부교육감, 대전동부교지원청 고유빈 교육장,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임민수 교육장, 윤기원 교육정책과장이 축하 박수를 치고 있다.(사진=이현식 기자)
지난 23일 오후 호텔ICC에서 열린 '2022 대전미래교육박람회 개막식'에서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을 비롯해 대전시교육청 김진수 부교육감, 대전동부교지원청 고유빈 교육장,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임민수 교육장, 윤기원 교육정책과장이 축하 박수를 치고 있다.(사진=이현식 기자)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