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대구한의대학교 기초교양대학과 LINC3.0사업단은 최근 대학 및 지역사회 기업을 대상으로 ESG(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에 대한 가치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2022 대구한의대학교 ESG 포럼'을 개최했다.

'2022 대구한의대학교 ESG 포럼'이 열리고 있다.(사진=대구한의대)
'2022 대구한의대학교 ESG 포럼'이 열리고 있다.(사진=대구한의대)

이번 포럼은 대구한의대 교직원 및 재학생, 지역사회 기업 관계자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ESG 시대 우리의 대응'이라는 주제로 초청특강 및 패널토론으로 진행됐다.

포럼의 제1부에서는 임정근 경희사이버대학교 명예교수가 'ESG의 핵심과 기업의 대응방향', 이민선 한국환경공단 부장이 'ESG 경영의 도입 방안 : 환경정보 및 기술지원 활용 중심'을 주제로 초청특강을 진행했다.

제2부에서는 조철호 교수(대구한의대)를 좌장으로 임정근 명예교수, 이민선 부장, 최형우 교수(대구한의대), 장봉진 교수(대구한의대)가 EGS 시대 기업과 대학의 대응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면서 패널토론을 진행했다.

포럼에 참석한 이성고 대표(주식회사 신화)는 "이번 포럼을 통해 ESG 경영의 개념부터 기업의 적용 방안까지 많은 것을 배울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황세진 대구한의대 산학협력단장은 "앞으로 우리대학은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내 ESG 가치 확산을 위해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