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 김현무 기자=군포시는 지난 달 29일 시청 별관 회의실에서 시청, 직속기관, 하부 행정기관 등 공공기관의 회계․지출 담당 공무원과 관내 사회적경제 조직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제품 우선구매 교육’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사회적 경제제품 우선구매 교육 (사진=군포시)
사회적 경제제품 우선구매 교육 (사진=군포시)

이번 교육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적경제 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판로를 지원하여 사회적경제 조직의 자생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관내 사회적경제 조직 홍보영상 시청 ▲김정환 광명시 사회적경제과 주무관의 ‘사회적기업 제품 우선구매의 필요성 및 광명시 사례’에 대한 설명 ▲관내 사회적경제 조직의 제품 및 서비스 설명 등으로 이루어졌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바쁜 업무 중에도 사회적경제 제품 우선구매 교육에 참석한 공무원들과 사회적경제조직 대표들께 감사 인사를 전하며, 사회적경제 제품과 서비스 구매는 사회적가치 실현에 동참하는 것으로 공공기관은 이러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동참할 책임이 있다”고 말하고 관내 사회적경제 제품을 우선구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군포시는 작년 사회적경제 제품 공공구매 의무를 정착하기 위해 ‘군포시 사회적경제 육성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전부 개정하였고, 공공기관별 공공구매 가능 품목을 파악하고 연간 구매실적을 관리하는 등 사회적경제 제품 우선구매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